트럼프에게 ‘수단을 왜 입국금지국에서 뺐냐’고 묻자 벌어진 일 (영상)

27일(현지시간) 오후 기자 회견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지난 24일 서명한, 8개국 국민의 미국 입국을 금지하는 행정명령에서 이전 조치에 포함됐던 수단을 제외한 이유를 설명하려 했다.

 

그러나 그리 잘 되지 않았다.

“먼저, 수단을 제외한 이유를 설명할 수 있는가? 둘째, 북한은 자국민의 출국을 허용하지 않는데 북한 국민 입국 금지가 효과가 있는가?” 한 기자가 물었다.

“사람들은- 그렇다, 사람들은, 특정 국가들은 허용되었는데- 우린 국가들을 아주 쉽게 넣다 뺐다 할 수 있다.” 트럼프가 답했다.

“수단이 잘 한 게 무엇인가?” 기자가 재차 물었다.

“나는 최대한 강력한 입국 금지를 원한다. 그러니 인디애나에서 보자. 우리는 아직 이야기하지 않은 주제들을 더 다룰 것이다. 다들 갈 것인가?”

donald trump

수단을 입국 금지 대상 국가에서 제외한 이유를 설명하는 트럼프 대통령

올해 초 ‘우라늄이 무엇인가’에 대해 설명했던 것과 맞먹을 정도의 발언이었다. 트위터에서는 트럼프의 애매한 답변에 대한 비난이 곧 쏟아졌다.

Just gotta remember that everything will be just fine. Trump is good at uranium

모든 게 다 잘 될 거라는 것만 기억하자. 트럼프는 우라늄을 잘 아니까

트럼프는 자신이 연설을 잘한다고 자주 자랑한다. 선거 유세 때는 “나는 아주 고등 교육을 받았다. 나는 단어들을 안다. 제일 좋은 단어들을 안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의 말을 들으면 우리는 할 말이 없어진다.

* 이 글은 허프포스트US의 Trump’s Explanation For Removing Sudan From His Travel Ban Is Cringeworthy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그늘집>
gunulzip@gmail.com
미국:(213)387-4800
한국:(050)4510-1004
카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