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주정부 DACA 수혜자 돕기 위해 3천만 달러 배정

캘리포니아 주정부가  연일 청년추방유예정책 DACA 폐지에 대응하는 적극적인 행보를 걷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정부가 11일 반대 소장을 접수했다는 소식, 전해드렸는데요.

캘리포니아 주정부는 오늘 DACA 수혜자를 위해 3천만 달러 예산을 배정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정부는 청년추방유예정책 DACA 수혜자들을 위해 예산을 대거 배정했습니다.

제리 브라운 캘리포니아 주지사와 의원들은 트럼프 행정부가 DACA 폐지 정책을 발표한 것에 대응해 3천만 달러의 예산을 배정한다고 발표했습니다.

3천만 달러는 법률상담서비스와 대학 재정지원을 위해 각각 쓰일 예정입니다.

특히 3천만 달러 중 2천만 달러는 드리머들에게 체류신분 관련 법률 상담을 도와주는 비영리단체에 지원됩니다.

또 나머지 천만 달러는 DACA 수혜자들에게 재정지원을 해주는 주립 대학들에 제공될 전망입니다.

천만 달러 가운데 7백만 달러는 커뮤니티 컬리지에 그리고 2백만 달러와 백만 달러는 각각 칼스테이트 계열 대학과 UC계열에 지원될 것으로 보입니다.

케빈 드레옹 캘리포니아 주 상원의장은 젊은이들이 우리 사회와 경제를 이루도록 우리는 수년에 걸쳐 쌓아왔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드레옹 상원의장은 이같은 우리의 노력을 외국인 혐오 성향을 지닌 한 남성이 물거품으로 만드는 처사를 가만히 지켜만 보고 있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캘리포니아 주는 이같은 젊은이들의 고향이자 우리의 미래라고 케빈 드레옹 주 상원의장은 강조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정부는 적극적인 정책을 통해 DACA폐지에 반대하고 드리머들을 보호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피력하고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 박현경 기자>

<그늘집>
gunulzip@gmail.com
미국:(213)387-4800
한국:(050)4510-1004
카톡: 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