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주 사법당국, 이민자 업주 보호에 나섰다

캘리포니아주 사법당국이 소비자보호국과 협력관계를 맺고, 스몰비즈니즈 업주 보호에 나섰습니다.

특히, 이민자 업주 보호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미 전역 스몰비즈니스 시장 절반가량을 이민자 업주들이 차지하는 가운데, 이들 대부분이 사업을 유지하는데 난항을 겪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에 대해, 하비에 베세라 캘리포니아주 검찰총장은LA시 검찰과 캘리포니아주 검찰이 소비자 보호국과 협력관계를 맺고 이민자 업주 보호에 직접 나선다고 발표했습니다.

스몰비즈니스 업주들에게 직접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민자 업주에겐 크레딧과 론 신청 규제를 완화하는 등 다각도로 도울수 있는 방법을 고민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캘리포니아 주가 전세계 경제규모 6위를 기록할 수 있었던건 이민사회 덕분이라며, 반이민정책에 맞설뿐 아니라 경제측면에서도 이민자들을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마이크 퓨어 LA 시검사장은 지난 2015년 웰스파고 은행이 대규모 사기행각을 벌였을때, 특히 이민자 업주들의 피해가 컸다고 밝혔습니다.

깡통계좌 사건때문에 업주들이 크레딧 부분에서 큰 피해를 봤던 가운데,이민자 업주에게는 크레딧이나 론 신청이 백인업주에 비해 62%이상 까다롭다고 지적했습니다.

한편, 소비자보호국은 데이터 수집과 보호법안 제정을 위해 스몰비즈니스 업주들이 직접 작성할 수 있는 청원서를 수일내에 마련한다고 밝혔습니다.

<우리방송 이보라 기자>

<그늘집>
gunulzip@gmail.com
미국:(213)387-4800
한국:(050)4510-1004
카톡:iminUS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