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불체자들의 피난처” 공식선포

뉴욕일원 90여 한인교회‘이민자 보호교회’선언


김홍석(앞줄 왼쪽 8번째) 뉴욕한인교회협의회 회장목사를 비롯한 90개 한인교회 관계자들이 이민자 보호교회 선포식을 갖고 있다.

뉴욕과 뉴저지, 커네티컷 일원 한인교회 90곳이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반이민 정책에 맞서 한인 불법 이민자들의 피난처가 될 것임을 공식 선포했다.

뉴욕한인교회협의회, 뉴저지한인교회협의회, 커네티컷한인교회협의회는 7일 퀸즈 후러싱제일교회에서 공동으로 ‘이민자 보호 교회’(Sanctuary Church) 선포식을 개최했다.

김홍석 뉴욕교협 회장목사는 “소수 이민자를 보호하기 위해 90개 한인교회들이 남다른 각오로 이민자 보호교회를 선언한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약자를 보호하는 교회의 사명에 따라 더 많은 이민자들을 보호할 수 있도록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는 뉴욕 한인사회 대표로 김민선 뉴욕한인회장이 참석해 뉴욕 교협에 후원금 1,000달러를 전달했다.

김민선 회장은 “한인 교회들이 이민자 보호에 앞장서면서 불안에 떨고 있던 한인 이민자들이 큰 위안을 받고 있다”며 “뉴욕한인회도 현재 진행되고 있는 이민자 단속 대처 요령을 배포하는 등 한인교회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지 마라고스 낫소카운티 감사원장과 베리 그로덴칙 뉴욕시의원 등 지역 정치인들도 함께 자리해 트럼프 행정부의 무분별한 반이민 정책을 강력 비난했다.

그로덴칙 시의원은 “뉴욕시는 이민자 보호도시로서 시내 모든 정부기관이 이민자의 편에 서있다는 것을 확실히 밝힌다”며 “더 나은 삶을 꿈꾸며 미국에서 열심히 살고 있는 모든 이민자를 보호하기 위해 동료 시의원들과 함께 계속 노력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국일보 조진우 기자>

<그늘집>
gunulzip@gmail.com
미국:(213)387-4800
한국:(050)4510-1004
카톡:iminUSA